알림마당

관련뉴스

home > 알림마당 > 관련뉴스 > 관련뉴스
공지사항
캐딜락, LG배터리 탑재한 전기차 리릭 공개…완충시 483km 주행
          2020-08-08 | 419
캐딜락, LG배터리 탑재한 전기차 리릭 공개…완충시 483km 주행캐딜락 전기차 리릭

 

 캐딜락이 6일(현지시간) 온크로스오버 전기차 리릭(LYRIQ)을 공개했다.

GM의 고급차 브랜드 캐딜락은 이날 전기차 포트폴리오에 대해 소개하며 GM의 차세대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생산된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 리릭을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리릭에는 LG화학과 공동 개발한 차세대 배터리 '얼티움(Ultium)'이 탑재된다. 얼티움의 첨단 NCMA(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은 알루미늄을 음극재로 사용해 코발트와 같은 고가의 희토류 사용을 줄인다. 향상된 배터리는 스마트 모듈 구조로 복잡성을 줄이고 냉각 기능을 단순화할 수 있는 평평한 대형 파우치 셀에 탑재됐다.

DC 고속 충전 방식으로 리릭은 시간당 150kW 이상의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완전 충전시 300마일(약 483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캐딜락, LG배터리 탑재한 전기차 리릭 공개…완충시 483km 주행캐딜락 전기차 리릭

리릭 내부에는 하나의 큰 커브드 스크린에 통합된 33인치 고급사양 LED 디스플레이가 운전자 정보 디테일, 인포테인먼트 컨트롤 및 카메라 뷰를 포괄해 운전자의 시야에 정보를 전달한다. 자동차 중 최고 화소의 첨단 디스플레이로 10억개의 색상이 구현 가능하다.


아울러 듀얼 플레인 AR 헤드업 디스플레이, 자율 차선 변경을 포함한 핸즈프리 운전자 보조 기능, 원격 자율 주차 등도 탑재된다.

스티브 칼라일 북미 GM 사장은 "리릭을 선두로 캐딜락은 향후 10년간 혁신적 EV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며 새롭게 아메리칸 럭셔리를 정의할 것"이라며 "고객이 특별한 여정을 떠나게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딜락 리릭의 수석 엔지니어 제이미 브루어는 "리릭은 10년 이상의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캐딜락 브랜드를 새 시대로 이끄는 동시에 고객이 더욱 개성있고, 연결되어 있으며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전기차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됐다"며 "리릭은 특별한 전기차인 것은 물론이며 캐딜락 그 자체라고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공지사항
이전글 ▲ 전기차 배터리 시장 ‘주도권’ 치열‥유럽 ‘가세’
다음글 ▼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내년부터 경쟁력 본격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