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ECU 5V 비접지 문제 질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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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6 | 796 | |
1. 현황 ECU 5V는 동력전기(12V/24V/수백V 등)를 DC-DC컨버터를 이용하여 만들기 때문에 별도의 마이너스(-)가 생겨납니다. 그리고 자동차 전기 도면을 보면 한결 같이 5V 마이너스(-)를 동력전기의 마이너스 (-)에 연결(접지)하지 않고 비접지(non-ground)로 차를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전기배선도를 보면 확연하게 알 수 있음 2. 문제점 그러다 보니 ECU 5V의 접지전압이 신차일 경우에는 1~2mV 였다가 년식이 점점 늘어날수록 증가하여 30mV가 넘는 차들도 생겨 납니다. 그러면 * 차 성능(츨력,소음, 진동, 노킹, 변속층격, 전압변동, 부조현상 등) 이 나빠지고 * 성능저하로 연비. 배출가스가 나빠지며 * 원인을 모르는 시동꺼짐이 많아지고 * 규명이 안되고 있는 급발진 증상끼지 생겨나고 있다고 봅니다. 여기서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두 전기의 접지 간에 접지전류(mA)가 흐른다는 것은 전기.전자공학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가 없는데 자동차에서는 차종과 무관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3 질의 내용 이런 비 접지로 인한 접지 전압.전류 문제는 비단 내연기관차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하이브리드차. 전기차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협회의 기술적 적합 여부 답변을 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