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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상하이모터쇼에서 전기차 '아이오닉5'·'EV6' 첫 공개
          2021-04-19 | 81
현대자동차그룹이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새로운 전략을 발표하고 중국 시장을 공략할 신차들을 선보였다. 현대차 그룹은 2030년까지 현대차 13개, 기아 8개 등 전동화 라인업을 구축해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19일(현지 시각) ‘고객의 삶에 혁신적이고 최적화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을 주제로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 참가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를 중국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현대차가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선보인 아이오닉 5와 투싼. /현대차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최초로 적용한 차량이다.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으로 설계돼 운전자와 동승자의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429㎞(롱레인지 2WD 모델, 19인치 휠 기준)를 주행할 수 있고 350KW 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로 충전이 되고 5분 충전으로 최대 약 100㎞ 주행이 가능하다.

아이오닉 5 롱레인지 사륜 구동 모델의 경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이 5.2초다.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이 탑재돼 외부에서도 일반 가전제품과 전자기기 등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가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선보인 넥쏘. /현대차
현대차는 이날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마련한 4대 전략 ▲전동화 확대 ▲수소 기술 강화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제시 ▲현지 기술력 강화 등을 핵심으로 한 중국 시장 내 비전을 재강조했다. 현대차는 한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모델 아이오닉5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매년 전용 전기차 모델을 중국에 출시할 계획이다.

기아는 새롭게 바뀐 로고를 바탕으로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새로운 기아’를 주제로 참가해 미래 비전이 담긴 신규 로고를 소개하고 중국에서 전개할 고객 중심의 전략을 밝혔다. 새롭게 바뀐 기아의 로고는 기존 로고가 가지고 있던 경계를 없애고 좌우 및 상하 대칭적 디자인을 통해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기아가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선보인 EV6. /기아
기아는 이날 새로운 기아의 전동화를 상징하는 모델 EV6를 중국에서 처음 공개했다. 기아는 시작으로 내년부터 전기차를 매년 출시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총 8개의 전동화 라인업을 구축해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기아가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선보인 EV6. /기아
기아는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즈파오(智跑)’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새롭게 바뀐 즈파오 페이스리프트는 강인하고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한 외장과 젊고 하이테크한 이미지에 넓은 공간감을 제공하는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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