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관련뉴스

home > 알림마당 > 관련뉴스 > 관련뉴스
공지사항
재규어랜드로버도 '전기차'…"2030년까지 모든 차종 전동화"
          2021-02-18 | 135
"2039년 탄소중립 달성"
수소연료전지 개발도 착수
재규어랜드로버도 '전기차'…"2030년까지 모든 차종 전동화"재규어랜드로버는 미래의 전동화 계획 등을 골자로 하는 글로벌 신(新)전략 '리이매진(Reimagine)'을 발표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17일 미래의 전동화 계획 등을 골자로 하는 글로벌 신(新)전략 '리이매진(Reimagine)'을 발표했다.

랜드로버는 향후 5년동안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디펜더 패밀리 라인업을 통해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입지를 공고히 해줄 6개의 순수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랜드로버의 첫번째 순수 전기차는 2024년 공개된다.

재규어는 2025년까지 대대적인 변화를 거치게 된다.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선구적인 차세대 기술이 결합된 아름다운 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순수 전기 럭셔리 브랜드로 부상한다는 목표다. 재규어는 고객들에게 고유함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자동차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며 재규어 XJ 모델은 단종되고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다.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2030년까지 모든 라인업에 전동화 모델을 도입한다. 재규어는 전모델에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하며, 랜드로버는 전체 판매 차량 중 60%에 무배출 파워트레인을 장착할 계획이다.

또한 재규어랜드로버는 2039년까지 자동차 생산·공급·운영 과정에서 탄소중립(net zero)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소 경제 발전에 맞춰 청정 연료 전지 채택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향후 12개월 내에 영국에서 프로토타입이 주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이미 개발 작업을 시작했으며, 장기 투자 계획으로 진행된다.

지속가능성은 리이매진 전략의 성공을 위한 기반이다.

고객에게 향상된 드라이빙 경험 및 라이프스타일 제공을 위한 전동화 기술과 커넥티드 서비스 개발, 고객 생태계 개선에 필요한 데이터 중심 기술에 연간 약 25억파운드(약 3조8000억원)를 투자한다.


티에리 볼로레 재규어랜드로버 최고경영자(CEO)는 "재규어랜드로버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모델을 창조하는 디자인과 고객의 니즈를 앞서 파악하는 탁월한 능력,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 역사와 정체성을 갖췄다"며 "이 모든 역량을 이용해 우리의 비즈니스와 브랜드 및 고객 경험을 제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지사항
이전글 ▲ 전기차 가격 경쟁 본격화…보조금 쟁탈전 시작
다음글 ▼ 포스코인터, 베트남 전기차 9만대 분량 부품 수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