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홍보자료

home > 알림마당 > 협회소식
공지사항
한국전기자동차협회-오산대HRD사업단, 맞춤형 자동차 인력양성 ‘맞손’
          2022-10-01 | 313
‘미래자동차 지역·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운영 관련 업무협약’ 체결



 한국전기자동차협회(회장 김필수)가 오산대학교 HRD사업단(단장 손석금)과 손잡고 미래자동차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한다.

(사)한국전기자동차협회는 오산대학교 HRD사업단과 16일 오산대학교 대학본부 2층 중회의실에서 ‘미래자동차 지역·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운영 관련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래자동차 직업능력개발훈련 참여를 독려, 교육훈련 의견 반영, 특화 훈련모델 개발 및 운영·확산에 적극 협력한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 관심사와 관련된 설명회 및 워크숍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고, 각종 행사 및 교육훈련에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오산대학교 HRD사업단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 기업 및 산업의 인력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른 인력 양성, 공급과 함께 중소기업의 훈련수요를 반영한 훈련 참여율을 높여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제고가 기대되고 있다.

오산대학교 HRD사업단 손석금 단장은 “간담회와 워크숍 등의 교육훈련 의견 반영이 필요 한 곳에 서로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하는 사이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사)한국전기자동차협회 이민하 사무총장은 “현장의 요구와 여건에 적합한 훈련모델을 개발 또는 구성해 기업 맞춤형 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공지사항
이전글 ▲ UNIDO AND KOREA ENERGY AGENCY PROMOTE RENEWABLE ENERGY AND ELECTRIC VEHICLE IN THAILAND
다음글 ▼ 다음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