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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충전 500km 제네시스를… 윤곽드러난 현대차 ‘전기차 전략’
          2016-06-09 | 2369
"전기차, 자동차 산업 미래"
친환경 전용 '아이오닉' 이어
고가 모델 수요 아우를 계획 

1회 충전 500km 제네시스를… 윤곽드러난 현대차 ‘전기차 전략’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도 순수 전기차 모델을 선보일 전망이다. 친환경 전용 모델 아이오닉과 함께 저가부터 고가 모델까지 전기차 수요를 다양하게 아우를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것이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순수 전기차의 부재로 친환경차 경쟁력에 많은 의문을 샀던 현대차의 전기차 전략이 서서히 그 윤곽을 드러내고 있는 모양새다.

8일 로이터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 전략담당 전무는 최근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신차 G80을 공개한 2016 부산모터쇼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기차 개발 계획을 언급했다.

피츠제럴드 전무는 "순수 전기차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가 될 것"이라며 "제네시스 브랜드는 분명히 친환경차 시장에 진출할 것이고, 전기차는 이 계획에 확실하게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그간 제네시스의 전기차 개발에 대한 이야기는 업계에 회자했지만, 제네시스 고위급 간부가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밝히지 않았지만, 포르쉐와 벤틀리 등 경쟁 고급차 브랜드의 순수 전기차 예상 출시 시점인 2020년경이 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지금까지 밝혀진 현대차의 전기차 개발 계획을 종합하면, 현대차는 앞으로 크게 3단계에 걸쳐 전기차 로드맵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이달 중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출시하며 초기 전기차 시장에서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한번 충전으로 191㎞를 주행할 수 있는 순수 전기차로, 국내 판매 중인 순수 전기차 가운데 최장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지난 3월 제주도에서 열린 1차 전기차 민간 공모 결과 신청자 중 65%의 점유율을 차지해 르노삼성차 SM3 Z.E.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면서 경쟁력을 확인한 바 있다. 이후 오는 2018년까지 1회 충전으로 320㎞를 주행할 수 있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형태의 저가형 차세대 전기차를 개발해 내놓을 계획이다. 이 모델은 테슬라 모델 3와 GM 볼트 EV 등 4000만원대 가격에 300㎞ 이상 주행거리를 확보한 보급형 전기차 모델들과 경쟁할 전망이다.

포르쉐와 벤틀리, 메르세데스-벤츠 등 고급차 브랜드들이 수억원에 달하는 대형세단 형태의 '럭셔리 전기차'를 출시하는 시점인 2020년경부터는 제네시스 브랜드로 출시할 전기차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전기차들은 1회 충전 시 500㎞ 이상을 달릴 수 있을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추후 차량 개발과 관련한 계획은 밝힐 수가 없다"며 자세한 언급은 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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