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관련뉴스

home > 알림마당 > 관련뉴스 > 관련뉴스
공지사항
글로쿼드텍, '절연저항 모니터링 장치 UL 및 CE인증 획득'으로 전기차 급속 충전 안정성 강화[전자신문]
          2025-03-13 | 88

글로벌 전기차 충전통신 솔루션 선도 기업 글로쿼드텍(대표이사 장기수)은 3월 11일, 전기차 급속 충전기의 절연저항 모니터링의 안전성을 강화한 절연 저항 모니터링 장치 'GQ-IMD'(Insulation Monitoring Device)가 업계 최초 UL 인증을 획득하고 CE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전기차 충전, 안전이 최우선 과제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확산되면서 고전압 충전 시스템의 안전성이 중요한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는 충전 장비에 대한 엄격한 안전 규제가 강화되고 있으며, 글로쿼드텍은 글로벌 기준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GQ-IMD를 개발했다.

UL 및 CE 인증을 통한 신뢰성 확보

GQ-IMD는 국제 표준인 IEC61851-23 Ed2.0을 지원하고 UL2231-2 규격을 충족해 UL 인증과 CE 인증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신뢰성을 입증했다. 본 제품을 사용하면 고객사가 전기차 충전기 인증 시험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절연 저항 시험을 간소화할 수 있어 인증 과정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글로쿼드텍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실시간 절연 저항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급속 충전의 안저성을 강화했다. 전기차 충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절연 이상을 감지하고 즉각 대응이 가능하여 사용자와 설비를 모두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글로쿼드텍 장기수 대표이사는 “2012년부터 전기차 충전 솔루션 개발에 매진해왔다”며 “UL 2231-2와 CE 인증을 통해 검증된 GQ-IMD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신뢰성을 입증받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충전기 제조사와 사용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충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차 충전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 덧붙였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공지사항
이전글 ▲ ‘오른쪽 핸들’ 캐스퍼 전기차, 일본시장 도전장[경향신문]
다음글 ▼ 테슬라, 중국산 '뉴 모델 Y' 2분기 韓 출시…1200만원 가격 인상[전자신문]